본문 바로가기
外食/인천

[인천/학익동] 양푼이우거지동태탕

by 똔마이 2024. 2. 2.

이주째 맨날 외근인... 서울서 라멘을 먹고팠으나
일정이 일찍 끝난관계로 인천으로 넘어왔습니다

항상 손님이 많아서 갈 엄두도 못내다가 13시 넘어서는
괜찮을거 같길래 슬렁 가봤는데도 손님이 꽤 계시던..

영업시간과 정기휴일이 적혀있네요 둘째넷째주 화요일

주중엔 브레이크타임이 있는데 포장은 가능하단거겠죠?

피크시간대가 지났지만 직장인이 아닌 어르신들이
반주로 많이들 곁들이고 계시더군요... 부럽습니다

멀찌감치에 있는 메뉴판 찍어봤네요
원산지는 동태 러시아 고등어 노르웨이 쌀김치는 국산

간장통이 테이블마다 놓여져있길래 뭔가했더니 구이용이네요

기본셋팅
알탕(₩9,000)
깍뚜기 전날 직접 담그신거라고 합니다
콩나물무침 포장엔 반찬 안나간다는데 바득바득 우기셔서 가져가시던 할머님이 계셨고...
배추김치도 젓갈향이 느껴졌습니다
바로 퍼주시는 밥

888 끓여봅니다 뒤적뒤적했는데 잉? 정말 알만 있네요?

일단 원래 들어있던 두부를 건져서 맛을 봅니다

그리고 두부사리(₩1,000) 추가

밥이 너무 맛있습니다 밥만 먹어도 찰기가 철철~~~

우거지동태탕이라더니 정말 우거지가 들어있네요
어울리는 조합인줄은 모르겠지만 좋아하니 먹어봅니다

쑥갓+우거지+알

무가 굉장히 얇게 들어있던데 장사하는 입장에선
괜찮은 방법인거 같네요 은근히 무가 잘안익으니깐요

근데 알탕이래서 정말 알만 들었을줄은 몰라서...ㅠ

 양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두부사리 추가해서 그런걸까요

마지막까지 싹 긁어먹은~ 담엔 동태탕+곤이 조합으로...

그릇도 멜라닌 아니어서 더 맛나게 먹은듯 해요
느지막히 먹은 점심이라 그런지 하루종일 든든했습니다

두분이서 방문하면 고등어구이+탕 조합으로 먹던데
언젠가는 저 조합으로 먹어봤음 좋겠네요 잘먹었습니다